민주당 수박의 핵심의 알려진 김종민은 충남 논산에서 태어났다. 이 문서는 김종민의 고향과 지역구 선거이력 등의 김종민 의원의 프로필을 알아보는 문서이다.
민주당 김종민 나이 고향 지역구 선거 이력 프로필 논란
김종민은 충남 논산에서 태어났다. 학창시절은 서울에서 보냈다. 대학졸업 후 내일신문 기자로 시작해 청와대 근무와 20대, 21대 국회의원이다. 좀 더 자세한 김종민의 프로필은 아래와 같다.
김종민 나이 고향 지역구 프로필
- 1964년 5월 12일
- 고향 충남 논산
- 서울당곡초등학교
- 한강중학교
- 장훈고등학교
-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 내일신문 기자
- 시사저널 기자
- 청와대 대통령실비서실 홍보기획비서관실 행정관역임
- 청와대 부대변인
-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국정홍보비서관
- 지역구 충남 논산계룡금산
- 제20대, 21대 국회의원
김종민 정치 및 선거 이력
김종민은 운동권 출신 기자이며 정치인이다. 김종민은 대학시절 안희정과 같은 학생 운동 조직에서 활동했다. 대학 시절 투옥도 되었으며 대학을 졸업후 내일신문을 시작으로 논술강사, 시사저널 등의 직장 생활을 하다 노무현 캠프에 합류해 정치에 입문한다. 안희정 충남지사 시절에는 정무부지사로 임명되었다.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민주통합당 후보로 나섰으나 자유선진당의 이인제 후보에게 낙선한다. 이후 건양대학교 대우교수를 잠깐 하다. 다시 2014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새정치민주연합 안희정 충남지사 후보의 선거대책본부장을 역임했다.
2016년에 같은 지역구에서 이인제 후보를 꺽고 제20대 국회의원이 되어 국회에 입성한다. 20대 국회에서는 조국 사태때 조국 후보자를 적극 옹호했다.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다시 이인제와 맞붙어 재선에 성공한다.
-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낙선
-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당선
- 2020년 제21대 국회의 선거 재선
김종민 수박 논란
수박은 과일이다. 그런데 최근 정치권에서는 겉과 속이 다른 정치인을 이르는 말이다. 민주당 강성 지지자들인 개딸들이 반 이재명계 의원과 정치인에 대해 속은 빨간 국민의힘과 같다고 붙인 별명이다. 김종민은 어떤 문서에서 빠지지 않고 민주당 수박 의원에 들어간다. 조국 사태가 조국의 호위무사였던 김종민이 최근 행보를 보면 친이낙연계로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이재명 대표의 체포동의안 투표에서 확실히 가결을 찍은 의원으로 알려졌다. 약 30명에서 40명 사이의 의원이 부결이 아닌 가결로 투표해 체포동의안이 통과됐다. 아래 링크는 민주당 수박으로 알려진 의원들의 가결, 부결 문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