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코인 전망 가격 IOU 가격 뜻

파이코인은 2019년 3월 14일에 만들어진 스마트폰 무료 채굴 코인이다. 아직 상장 전이지만 현재 활성 가입자수가 4700만 명이상이며 자체 메인넷을 가지고 있는 비상장 코인이다. 파이코인의 전망과 IOU의 뜻에 대해 살펴보자.

파이코인 전망 가격 IOU 가격 뜻

파이코인은 비상장 코인이다. 그러나 현재 일부 거래소에서 IOU상장이 되어 있는 코인이다. 파이코인의 전망과 IOU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IOU 란 무엇인가?

IOU는 I owe You의 발음을 약자로 만든 말이다. 말 그대로 빚진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IOU는 상장 전 코인을 차용증과 비슷하게 거래하는 것을 말한다. IOU는 코인 발행사와 거래소가 합의해 일정량의 비상장 코인을 미리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투자자는 코인이 상장되었을 때 실제 코인과 1:1로 전환을 할 수 있다.

파이코인의 IOU 상장은?

IOU는 코인 발행사와 거래소간의 합의로 이루어지는게 보통이다. 그러나 파이코인의 발행사인 파이네트워크는 파이코인을 상장시킨 거래소와 합의를 하지 않았다. 거래소의 일방적인 IOU 상장인 것이다.

파이코인을 상장한 거래소는 XT 닷컴, 후오비외 7개의 거래소이다. 그럼 왜 이들 거래소는 파이코인을 IOU 상장을 했을까? 보통 IOU 상장을 한다는 것은 정식 상장을 하기 위한 사전 단계이다. 그런데 파이 재산에서는 거래소 상장이나 거래용으로 승인되지 않았으며 거래소를 통한 파이의 거래는 명시적으로 금지된다고 발표하고 있다.


코인 발생측과의 협의 없이 거래소 임의로 상장하는 것을 도둑상장 혹은 납치상장이라고 한다. 대부분의 파이 유저들은 이들 거래소가 파이가 정식 상장될 경우 미리 수수료를 챙기기 위한 포섭으로 IOU 상장을 한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럼 파이 코인이 정말 상장을 할 것인가?

파이 코인 상장 가격 전망 TOP 10

파이재단은 파이 코인이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코인이 아닌 생태계 코인이 되길 원하고 있다. 그래서 여러번의 해커톤을 통해 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수많은 앱 개발을 독려하고 있다.


그렇다면 파이코인이 아직 상장을 하지 않았어도 긍정적인 전망이 있는 이유는?

  1. ICO를 하지 않았다. : ICO를 한 대표적인 코인이 바로 이더리움이다. 이더리움은 상장전에 비트코인으로 ICO를 받았다.
  2. 프리세일을 하지 않았다: 보통 무료채굴 코인들의 기본 적인 상장전 행태는 바로 헐값에 프리세일을 진행하고 상장하면 초기 프리세일 참가자들이 코인을 대량으로 거래소에 팔아서 상장가 이하로 폭락을 한다.
  3. 확실한 백서: 파이코인은 백서를 통해 발행량과 로드맵에 대한 사항을 순차적으로 지키고 있다.
  4. 트위터 팔로워 수: 260만명 이상의 트위터 팔로워가 있다. (이더리움 310만 이상, 비트코인 600만 이상, 리플 260만 이상) 트위터 팔로워는 거래소에서 상장될 때 기준이 되기도 한다. 시가 총액이 높을 수록 많은 트위터 팔로워가 있다. 현재는 리플의 팔로워 수와 비슷하다.
  5. 상장에 대한 약속: 파이재단은 공개적으로 상장을 한다고 밝히고 있지 않다. 다만 생태계에서 거래되길 바라고 있다.
  6. 메인넷: 대부분의 코인은 메인넷이 없다. 현재 발행된 코인 중 메인넷이 있는 코인은 극히 일부이다.
  7. 확실한 KYC: KYC는 쉽게 말해 신원인증이다. 무료채굴 코인들의 대다수는 KYC를 위해 코인으로 수수료를 받고 있으며 지갑 이동시에도 수수료를 받고 있다. 하지만 파이코인은 엄격한 KYC를 통해 1인 1계정만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하지만 KYC가 파이코인의 전망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8. 4700만 명의 사용자: 4700만 명이면 어마어마한 수치이다. 이는 활성 사용자의 숫자이며 숫자의 증가 추가는 많이 수그러들었지만 상장 소식이 전해지면 아마 그 숫자는 어마어마하게 될 것이다.
  9. IOU 거래소에서 30~40달러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 IOU 시장에서는 30~40 달러를 왔다 갔다 하지만 실제 현실 거래의 가격은 1만원에서 10만원 사이에서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다.
  10. 10만대 이상의 노드 가동: 노드는 코인 거래를 기록하는 거래 원장이다. 전 세계 모든 노드중 가장 많은 수의 노드가 가동중이다.

파이 코인이 전망이 좋은 이유가 앞에서 살펴본 10가지 보다 더 많다. 그러나 전망은 전망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언제 상장되며 혹은 언제 오픈메인넷이 되며 얼마의 가격이냐하는 것이다.

현재 실상활에서 거래되는 파이의 가격은 나라마다 다르다. 파이코인을 상장하지 않는다는 재단의 말이 있지만 메인넷이 오픈이 되면 수많은 거래소들이 도둑 상장을 시킬 것이다. 이는 파이재단에서도 막지는 못할 것이다. 상장은 파이 가격의 안정화를 위해 필요한 것이다. 전세계 4700만 명이상의 사람들이 동일한 가격에 파이를 사용할 수있어야 한다.


파이코인 악재

파이코인에게 좋은 전망만 있는 것은 아니다. 파이코인이 시작한 것은 2019년이다. 2023년 3월 14일 4주년이며 이제 5주년으로 접어들고 있다. 그래서 많은 파이코인 채굴자들이 앱을 삭제하거나 아니면 채굴 버튼을 누르지 않고 있으며 주의 사람들에게 추천을 덜 하게 되었다. 어떤 악재들이 있을까?

오픈 메인넷에 대한 확실한 언급이 없다.: 파이재단에서 10월에 앞으로의 로드맵을 발표하겠다고 했지만 이마저도 연말에나 가능하다고 한다.

더딘 KYC: 2022년 3월에 시작한 KYC 인증 과정에 통과한 유저가 수백만명에 불과하다. 지금 같은 속도면 수년이 지나야 모두 통과 할 수 있다. 가장 시급한 문제이다.

추천인 제도로 다단계 인식: 초기에는 언론과 SNS상에서 다단계라는 기사가 많이 나왔다. 그러나 무료채굴프로그램의 대부분은 추천인 제도를 사용한다. 이는 정상적인 방법이다. 파이재단에서는 추천인 없이 가입할 수 있도록 바꾸었다. 그러나 추천이 없으면 채굴량은 50% 줄어든다.

파이코인을 해야 하는 이유

KYC와 오픈메인넷이 늦어지는 악재에도 불구하고 파이코인은 전망이 좋다. 만약 파이 코인이 2022년이나 2023년에 상장을 했거나 한다면 초기 가격 하락이 불보듯 뻔하다. 가장 가까운 예가 바로 코어CORE 코인이다. 코어 코인은 총 발행량이 21억개 코인으로 전망이 좋은 코인이었다. 초기 10달러 이상에서 상장한지 6개월 만에 지금은 500월을 왔다갔다 한다.

코인 암흑기에 상장은 죽음으로 초래할 수 있다. 그럼 파이코인을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1. 밑져야 본전이다. : 파이코인을 채굴하기 위해서는 아무 것도 들지 않는다. (하루 100원을 위해 캐시워크도 하지 않는가
  2. 지금도 음식이나 물건을 살 수 있다.: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에서 파이 코인으로 물건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이 있다.
  3. 코인 불장을 기다리며: 2024년 이후 비트코인 반감기를 맞이하여 코인 불장이 오면 누구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