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한길의 본명은 전윤관이다. 경북대학교 사학과를 나왔으며 메가공무원 소속 한국사와 한국사검정능력시험 한국사 스타 강사이다. 그러나 육사의 홍범도 흉상 철거에 대한 답변 회피와 윤석열의 비상계엄, 그리고 폭도들의 법원 테러에 대해 극우 진영을 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다.
전한길 나이 학력 고향 본명 성향 프로필 막말 이유
전한길의 본명은 전윤관이다. 전한길은 1970년 8월 21일 경상북도 경산시 용성면에서 태어났다. 경산고등학교, 경북대학교 지리학과를 재수로 입학했다. 이후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지리교육으로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다시 경북대학교 대학원에서 한국사 전공으로 사학 석사 과정을 수료했다.
- 출생 1970년 8월 21일
- 고향 경상북도 경산시 용성면
- 본명 전윤관
- 경산고등학교
- 경북대학교 지리학과 90학번
-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지리교육 석사
- 경북대학교 대학원 한국사 사학 석사
전한길은 대학원 재학중 아르바이트로 학원 강의를 시작했다. 강의가 소문이 나 대구유신학원으로 스카웃되어 본격적으로 학원 강사의 길을 걷는다. 전한길의 학원 강사 이력은 다음과 같다.
- 대구 유신학원
- JnJ에듀 인터넷 강의
- 에브라임출판사 설립
- 유신학원 인수후 이사장(파산)
- EBSi
- 메가스터디
- 대구공무원 학원
- 월비스 공무원
- 공단기
- 현 메가공무원
전한길 논란
- 전한길의 난이라고 불리는 사건 2018년 3월 서울시 7급 시험에서 극악의 지엽적인 고난도 문제에 대해 “씨발 이렇게 내면 어떡합니까”라는 발언으로 출제위원을 향해 분노를 표출한 영상으로 화제
- 홍범도 흉상 철거에 대한 답변 회피 논란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 이슈에 대한 질문에 대해 “홍범도 장군에 대한 역사적인 내용에 대해서 우린 팩트만 공부하면 된다”며 “우리 카페 기준 정치와 종교에 대한 것은 개인마다 옳고 그름이 달라 금기시하고 있다” 답변을 회피했다.
- 포괄절 차별금지법 왜곡 및 성소수자 혐오표현 논란 2024년 10월 19일 차별금지법 반대 집회를 주도하는 한국교회연합예배 및 큰기도회 채널에 전한길이 직접 출연해 성소수자에 대한 혐오성 발언을 했다는 논란
- 윤석열 정부 비상계엄 관련 발언 논란 2025년 1월 19일 전한길의 팬 채널인 꽃보다전한길 채널을 통해 전한길 본인이 국민의힘과 전광훈 등 극우 진영에서 주장하고 있는 선관위 부정선거론을 주장하는 영상이 올라옴. 또한 폭도들의 법원 테러의 이유가 선관위에 있다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