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싱 국가대표 출신 남현희가 15살 연하의 사업가 전청조와 재혼했다. 남현희는 사이클 국가대표 출신 공효석과 지난 2011년 결혼했으나, 2023년 이혼했다. 남현희가 공효석과 이혼한 이유와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자
남현희 나이 고향 프로필
남현희는 펜싱 플뢰레 국가 대표 출신으로 올림픽 은1, 동1, 세계선수권 금1, 동5, 아시안게임 금6, 동2 등 수많은 국제대회에서 상위권에 입상한 선수이다. 아시아 최초로 국제펜싱연맹 랭킹 1위의 기록과 함께 역대 최연소 펜싱 국가대표선수였다.
2021년까지 펜싱 연봉 역대 최고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구본길, 박태환 등과 함께 아시안게임 공동 최다 금메달리스트이다.
- 1981년 9월 29일
- 고향 경기도 성남
- 종목 펜싱 플뢰레
- 금빛초등학교
- 성남여자중학교
- 성남여자고등학교
- 한국체육대학교
- 경기대학교 대학원
남현희 공효석 이혼 이유
남현희는 2011년 11월 20일 사이클 선수 공효석과 결혼했다. 2023년 8월 20일 공효석이 자신의 SNS에 이혼소식을 전했다. 다음은 남현희가 전한 이혼이유이다.
평생을 함께 나아가기로 약속을 한 사람이 있었기에 아내라는 위치에서 늘 최선을 다해왔다. 물론 사람은 누구나 불완전 하다라고 생각하지만, 처음 살아가는 제 인생에 있어 처음인 아내 처음인 엄마로서 서툴지만, 가정에 누가되거나 부끄러운 행동을 단 한번도 하지 았았다. 그래왔기에 평생을 함께 나아가기로 했던 상대방의 실수 또한 마음으로 용서하고 품어왔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 ‘실나’라고 용서했던 문제의 요인이 다시금 반복되었고 그 문제들로 하여금 저의 가정에 “이별”이라는 문턱까지 오게 됐다.
상대방이 가정이 아닌 다른 곳의 시설 돌림이 저와 저희 가족들에게는 크나큰 상처를 안겨줬다. 이혼이란 것이 좋지 않은 일 이기에 선뜻 많은 분들께 사실을 알리지 못하였지만, 느제 나마 이렇게 소식을 전하게 된 계기가 있다.
남현희 새 배우자 전청조는 누구
남현희의 새 배우자는 15세 연하의 전청조로 알려졌다. 전청조는 승마 선수 출신으로 심각한 부상으로 열아홉에 은퇴를 했다. 이후 국내를 오가며 예체능 교육사업과 IT사업을 하고 잇으며 유명 글러벌 IT 기업에서 임원 경력도 있다고 한다. 남현희와 전청조의 만남은 펜싱이다. 펜싱아카데이에서 같이 일을 하며 만남을 이어왔다.
전청조는 미국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자랐다. 뉴욕에서 승마를 전공하고했으며 현재는 국내 아이들을 대상으로 예체능 심리학 예절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전청조 여자 사기전과 논란
남현희 선수의 결혼 기사가 나온 후 전청조에 대해 알고 있다는 제보자들에 의해 전청조에 대한 각종 루머가 돌고 있다. 디스패치는 전청조가 사기 전과가 있다며 판결문을 공개했으며 이슈조아라는 유튜버는 전청조의 고등학교 시절 인터뷰 영상을 찾아 업로드했다. 무엇이 진실인지는 당사자들만이 알 것이다.
디스패치 전청조 사기 판결문 기사 보기